본문 바로가기

공공외교프로젝트

코인무 로고

 

마음에 쏙 드는 KoInMo 로고 디자인

 

우리 팀 고문인 김박사의 조언으로 KoInMo 로고를 전문가에게 맡겨 제작하기로 결정. 우리가 상상하던 상징적인 모습으로 눈 앞에 딱 보이니 훨씬 임팩트가 있다. 한 달 전에 로고 프로젝트 플랫폼인 디프라이즈(deprise.kr/)에 디자인을 의뢰했다. 어떤 로고 디자인을 원하는지 설문 항목을 채워 넣다 보면 우리가 원하게 무엇인지 명확히 알게 된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질문에 답을 하면서.

 

1. 브랜드를 소개해주세요.

한국 영화 속 한국 문화를 독일에 알리는 공공 외교프로젝트

2.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민간차원에서의 공공 외교

3. 브랜드의 목표는?

외국인이 알기 어려운 한국의 소소하지만 독특한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것

4. 제품의 주요 고객층은 누구인가요?

2030 독일 외 유럽 국가

5. 제품 및 서비스의 주요 느낌은 ?

독특함, 독창적, 한국적, 전통적이고 유쾌함

6. 로고 구성하는 색채와 심볼은?

2개에서 3개의 색을 사용, 독일 국기 색인 검정 빨강 노랑,  심볼은 영화 관련 

7. 로고를 구성하는 문자에 요청사항은?

그림과 문자가 동시에, 코인모 팀명 넣기

 

W라는 로고 디자이너(blog.naver.com/samsam58)를 연결해줬다. 위의 로고 포함 4개의 시안을 받았는데 모두 독특하고 심플하면서 예뻤다. 영화 심볼과 한국 국기가 결합된 로고 시안은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르구나 감탄했다. 위의 로고는 앞으로 발행되는 카드 뉴스에 들어갈 뿐 아니라 페이스북과 인스타 계정 프로필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고만 봐도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상징적으로 보여주니 아주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