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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외교프로젝트

[극한 직업]첫 번째 카드 뉴스 발행

 

공공외교 프로젝트는 한국 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일반인의 공모를 통해 합격된 팀에 한해서 지원금을 받아 외교 활동을 하는 거다. 코인무가 기획한 아이디어는 한국 영화 속 소소한 한국 문화를 독일에 알리는 일. 첫 번째 영화는 극한 직업이다. 한국 하면 떠오르는 배달 문화와 수많은 치킨집을 연결시켰는데 스크립트는 팀장인 신원이가 작성.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리려니 지면의 제한이 있다. 10장 내에 임팩트 있게 써야 하는 데 우리 둘 다 만연체에 강하다. 빠르고 쉽게 읽히는 카드 뉴스에 맞추어 원고를 A4 반장에서 10 문장으로 줄였다.   

 

다음은 번역과 동시에 디자이너에게 넘겨서 카드 뉴스 디자인 제작. 한글 스크립트가 나오면 영어와 독어 번역가에게 맡겨서 원문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는지 확인. 말이 쉽지 문장 하나하나 체크하는 게 쉽지 않다. 난 독일어 담당. 디자인도 어떤 느낌의 디자인을 원하는 지 디자이너와 피드백하며 완성.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한국어, 영어, 독어 세 가지 버전이 완성되어 어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프랑크푸르트 총영사관 한국영화제 담당자와 통화해서 홍보를 부탁했다. 공들여 만들었으니 널리 알려야는데 홍보가 어렵다.   

 

 

www.instagram.com/p/CEG09cLHgY4/?igshid=1ktz9y56r8b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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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3개, 댓글 0개 - Instagram의 코인무(@koinmo.official)님: "우리나라에 치킨집이 그렇게 많았다고? ⠀ 영화 속 한국을 해외에 알리는 공공외교프로젝트! 그 첫 번째는 영화 <극한직업>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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